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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공간

RPG 게임을 통해서 본 자기계발 하는 법

# RPG 게임 모니터링하다가 문득 든 생각

나는 한국산 MMORPG 게임을 하고 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은

자동 게임이 대다수라 직장인 인 나는 거의 자동을 돌리고 있는데

두 파트로 나뉘어서 자동을 돌린다 한 파트는 소과금이 되어 있는 파티 케릭들로

이루어져 있고 다른 한 파트는 과금이 많이 되어 있는 중과금 이상인 케릭 하나가 있다.

 

소과금 파티 케릭들은 한정된 사냥터에서 한정된 아이템만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신규로 나오는 사냥터를 갈 수가 없다. 이유는 레벨도 낮고 아이템을 갖추고 있지 않아서

물약이 많이 든다. 효율이 나오지 않아서 갈 수가 없다 혹은 케릭이 죽기 때문에 갈수가 없다

그래서 사냥터 제한이 걸리고 거기서만 나오는 아이템만 얻을 수 있다.

 

중과금 한 캐릭터는 레벨과 아이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사냥터 제한 없이 웬만한 곳에는 사냥을 할 수 있다 그로 인해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생긴다.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얻게 되면 어떻게 되는가?  현거래가 되는 게임일 경우 금전적으로 교환이 되고

그렇지 않더라도 게임상에 지대한 영향을 펼칠 수가 있다.

그리고 그런 영향력을 펼치는 캐릭터는 다른 캐릭터를 운용하고 있는 유저들이 추종하게 된다.

 

자 이걸 현실 세계에 적용해보면 레벨과 아이템을 높이게 되면 "고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 현실세계에서 레벨을 무엇이고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럼 레벨이라는 건 무엇일까? HP, MP 공격력 방어력 즉 캐릭터가 가진 기본 베이스가 올라가는 것이다.

그럼 자신의 능력을 말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런 능력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게임으로 돌아가 보자 게임에선 자신에 맞는 사냥터에서 사냥을 오래 하는 것이다. 그 사냥은 지루하기 짝이 없다.

똑같은 몬스터를 반복해서 사냥해 나가야 하고 특정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더 이상 같은 사냥터로는 사냥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더 높은 곳에서 사냥을 해야 레벨을 더 올릴 수가 있다.렇기 때문에 이 반복적인 지루함을 참아 내야 하고,

 

“더 레벨이 올라가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면 더 높은 곳을 가야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사람의 능력 또한 이같이 적용한다면

자신의 능력에 맞는 기술을 익혀 나가고 숙달되었을 경우 더 높은 기술을 익혀 나간다 이렇게 “무한루프”

 

# 현실세계에서 어떤 아이템을 사야 할까?

게임에서 말하는 장비 (칼 , 방패, 갑옷 등등) 즉 아이템에 대한 본질을 생각해보자 이 아이템이 좋으면 더 빨리 사냥이

되고 피 회복 유지를 할 수 없었던 것도 가능해서 사냥을 할 수 없었던 곳에서 사냥이 가능하다

 

그럼 더 좋은 곳에서 사냥을 하게 되면 얻는 이점은 더 낮은 곳 사냥터보다 경험치 이점과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생긴다. 가령 낮은 사냥터보다 같은 시간을 투자해도 더 높은 효율이 생긴다는 것이다.

즉 시간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돈을 주고 시간을 산다는 개념이다.” 

 

게임에서나 현실에서나 아이템은 돈을 주고 사는 것이다. 현실세계에서 아이템이라고 하는 것은 집이 될 수 있고 차가

될 수도 있다. 집 같은 경우는 자신이 다니고자 하는 직장이나 사업적으로 유리한 곳에 집을 구할 수 있다 그로 인해 출퇴근 거리의 이점을 볼 수도 있고 주말에 세미나를  참석 하기에도 거리상 이점을 볼 수 있다. 자동차 같은 경우도 이와 비슷한 경우인데 거리가 먼 곳을 시간적으로 아끼게 되어 남는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절대적인 시간은 똑같이 흐르지만 상대적인 개인 시간은 다르게 흐르게 된다.

 

학습을 하는 데 있어서 도 적용할 수 있는데 자신이 해외 취업이나 글로벌 기업에서 일하고 싶은데 영어를 못한다고

가정해보자

 

혼자 학습하게 되면 처음에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막막할 것이다. 그런데 돈을 주고 잘 가르쳐 주는 강의나 선생님에게 수업을 받으면 그 시간을 줄여 줄 것이다.

 

그리고 어떤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데 개발은 가능 하지만 디자인이 안돼서 그 돈을 아끼려고 자신이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지만 그 시간이 소요된다. 그걸 해결하기 위해 아웃소싱을 줘서 서비스 개발 완료 기간을 앞당길 수 있다.

 

이 두 가지를 높이게 되면 고 부가가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결론

요약하자면 자신이 맞는 레벨에서 반복적인 능력을 키우고 익숙해졌을 때 더 높은 곳에서 레벨을 키운다

그리고 돈을 가지고 시간을 아낄수 있는 아이템을 산다 (가령 IT분야에  한해서 배우고자 하는 기술이라던지 외주를 줘서 좋은 서비스를 만든다던지 등등..,)